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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뜻 고르기 어려운 임산부 철분영양제, 추천 기준은?

부족할 경우 잦은 빈혈을 유발하는 철분은 임산부에게 부족한 대표적인 영양소다. 하지만 음식을 통한 철분 보충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철분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다.
 
철분제를 고를때 고려해야할 가장 중요한 요소는 철분 함량이다. 일반적으로 임산부의 일일 철분권장량은 24mg이다. 하지만 쌍둥이를 임신했거나 유독 철분 수치가 낮을 경우가 있다. 때문에 구매 전 의사와 충분한 상의를 거쳐 자신에게 필요한 철분의 양을 정확히 확인해야한다.
 
인공적·화학적 물질 노출을 꺼리는 임산부라면 화학 첨가물이 없는 철분제를 찾을 수 있다. 100% 천연 원료 철분제란 ▲천연 원료 철분을 사용했으면서도 ▲원료 분말을 알약으로 만들어주는 화학 부형제를 일절 사용하지 않은 제품을 말한다.
 
천연 원료 비타민 브랜드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임산부 철분제 복용 시기는 임신 12주부터 출산 후 3개월까지"라며 "철분제 복용법으로는 비타민C와 철분제를 함께 먹는 게 좋다. 비타민C가 철분의 흡수를 도와 철분 효능을 극대화하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김상혁 기자 sunny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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