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헬스 헬스
겨울철 무릎 통증, 인대와 힘줄까지도 고려한 '바이오센서' 맞춤형 인공관절로 치료

평소 무릎 관절 통증으로 고생하는 사람이라면 겨울이 반갑지 않다. 기온이 낮아지는 겨울에는 근육과 인대 경직으로 혈액 순환에 문제가 생기면서 그 증상이 더 심각해지고 이에 따른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많아진다.
 
보통 무릎 통증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질환으로 퇴행성관절염을 들 수 있다.
 
치료법은 증상에 따라 주사치료부터 인공관절 치환술까지 다양하다. 걸을 때 뿐 아니라 휴식을 취하는 밤에도 통증으로 잠을 못 이룰 정도라면 정확한 진단을 통해 빠른 시일 내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
 
퇴행성관절염 환자들은 인공관절 수술에 대한 두려움이 많다. 닳아 없어진 연골을 대신하여 인공적인 무엇을 삽입해야 하는 것에 대한 부담감이 클 뿐 아니라 부작용으로 고생하는 것은 아닐지 걱정이 앞서기 때문이다. 
 
강북연세사랑병원 최유왕 원장은 “사람마다 얼굴 생김새가 다르듯 무릎의 관절도 그 모양새가 아주 작은 차이로도 다른 모습을 하고 있다"면서 "바이오센서를 이용한 3세대 인공관절 수술은 뼈뿐만 아니라 힘줄과 인대의 상태까지 체크하여 오차 없는 정확한 수술을 진행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절개부위 감소에 따른 부작용과 합병증이 예방 가능하고, 통증도 적어 재활기간도 단축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최 원장은 또  “바이오센서를 이용한 3세대 맞춤형 인공관절 수술법을 진행하게 되면 무릎의 균형을 잡아주는 인대와 힘줄상태, 무릎의 압력을 측정하여 무릎관절의 균형을 완벽히 이루도록 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도움말=강북연세사랑병원

김정덕 기자 orikimjd@

 

김정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광화문 촛불집회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인터뷰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PREV NEXT
여백
오늘의 화보
PREV NEXT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