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1 13:13 (수)
"밀레니얼세대 '건기식' 소비 급증...콜라겐-유산균 이너뷰티 제품 인기"
"밀레니얼세대 '건기식' 소비 급증...콜라겐-유산균 이너뷰티 제품 인기"
  • 승인 2019.08.16 09: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20 밀레니얼세대의 건강기능식품 소비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H&B스토어 랄라블라가 건강기능식품 관련 카테고리를 분석한 결과 올해 1월 1일부터 8월 14일까지 매출에서 10~20대 고객 매출 증가율이 73.8%로 40~50대 고객 증가율(34.7%)을 압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해당 고객층의 베스트 상품을 살펴보니, 지난해 멀티비타민류가 대부분을 차지한 것에 비해 올해는 콜라겐, 유산균 등 이너뷰티(콜라겐, 히알루론산, 유산균 상품 등) 상품이 구매 톱5에 드는 높은 인기를 보였다. 이너뷰티제품이 10~20대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 매출 증가를 이끌어 낸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전체 건강기능식품 매출 구성비에서 이너뷰티관련 상품 비율이 지난해 6.9%에서 올해 28.7%로 증가 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중국 및 동남아 지역에서 피부관련 이너뷰티의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외국인 관광객의 방문이 높은 명동, 동대문, 홍대 등에서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랄라블라에서는 홈쇼핑 히트 상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에버콜라겐 상품을 H&B 스토어 단독으로 운영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에버콜라겐은 대한민국 최초로 식약처 2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저분자 콜라겐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돼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경한 랄라블라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 담당 MD는 "건강기능식품 내에서 이너뷰티 상품이 성장하는 트렌드에 맞춰 랄라블라에서 다양한 상품을 선도입하고 있다"며 "고객에게 뷰티와 헬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 상품 개발에 최선을 다하갰다"고 말했다.

사진=GS리테일

김윤미 기자 millim@bstoday.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법인명 비에스투데이(주)
  • 제호 비에스투데이
  •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24 한국프레스센터 14층
  • 대표전화 02-734-8131
  • 팩스 02-734-7646
  • 등록번호 서울 아 03833
  • 등록일 2015-07-21
  • 발행일 2015-08-31
  • 발행인 김진수
  • 편집인 이주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홍규
  • Copyright © 2019 BSTODAY - 비에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bstoday.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