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19 15:25 (금)
"뷰티제품도 '안티폴루션'이 대세...마스크-헤어바디케어-비타민 인기"
"뷰티제품도 '안티폴루션'이 대세...마스크-헤어바디케어-비타민 인기"
  • 승인 2019.03.22 11: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악의 미세먼지 사태가 뷰티제품들의 소비트렌드도 바꾸고 있다.

랄라블라가 지난 2월부터 3월 둘째주(2월 1일~3월 17일)까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소비 패턴을 분석한 결과, 마스크 뿐 아니라 건강기능식품과 헤어-바디용품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간 기능성 마스크 카테고리의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약 61.2% 상승했으며 건강기능식품 25.9%, 헤어제품 78.4%, 바디케어 43%, 가글제품은 무려 70.7% 증가했다.

랄라블라는 미세먼지를 막는 '안티 폴루션(Anti-pollution, 공해 방지)'과 '안티 더스트(Anti-dust, 먼지 대항)' 열풍으로 미세먼지 속 중금속 등의 유해 성분을 해독하고 나를 보호하며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들의 매출이 크게 상승한 것으로 풀이했다.

또, 유래 없던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환절기 일교차 등 다양한 외부의 유해환경으로부터 자극 받고 예민해진 몸을 위한 각종 케어제품과 함께,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비타민·프로폴리스 등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도 급증한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랄라블라가 지난 2월 출시한 '어헤즈(AHEADS)'의 '프리미엄 히든 테라피' 샴푸는 자연에서 유래한 천연 식물성 오일과 8가지 식물추출물 및 약산성 밸런스로 두피 및 탈모 증상, 모발케어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인기가 높다. '엘 히든 테라피' 토너 역시 100% 천연 식물 추출물로 두피를 안정화하고 보호해 손상된 두피를 건강하게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랄라블라가 지난해 5월, KGC인삼공사와 손잡고 출시한 출시한 건강기능 브랜드 '원스인어문(Once in a moon)'의 유산균, 철분 비타민C, 멀티비타민 미네랄도 인기제품이다. 원스인어문의 유산균은 장 건강을 위해 깐깐하게 선별한 8가지 유산균으로 장내 환경을 유익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며, 철분 비타민C는 혈액 생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철분과 철분의 흡수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C를 함께 담은 제품이다. 또 멀티비타민 미네랄은 에너지 생성을 위한 비타민B군, 뼈 형성에 필요한 망간, 혈액 생성을 위한 엽산, 정상적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까지 한번에 담은 제품이다.

랄라블라는 연일 지속되는 미세먼지로부터 고객들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다양한 안티 폴루션, 안티 더스트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기철 랄라블라 MD팀장은 "미세먼지가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며 효과적으로 내 몸을 지키는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에 대한 구매가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랄라블라는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뷰티 바이 헬스(Beauty by health) 스토어로서 고객들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합리적 구매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GS리테일

김윤미 기자 millim@bstoday.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법인명 비에스투데이(주)
  • 제호 비에스투데이
  •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24 한국프레스센터 14층
  • 대표전화 02-734-8131
  • 팩스 02-734-7646
  • 등록번호 서울 아 03833
  • 등록일 2015-07-21
  • 발행일 2015-08-31
  • 발행인 김진수
  • 편집인 이주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홍규
  • Copyright © 2019 BSTODAY - 비에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bstoday.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