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3-22 17:59 (금)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 "청정라거 신제품 '테라' 성공에 필사즉생"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 "청정라거 신제품 '테라' 성공에 필사즉생"
  • 승인 2019.03.13 12: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

"신제품 테라 출시로, 지난 몇 년 간 치열한 경쟁, 수입맥주 파상공세, 빠르게 변하는 주류소비문화에 적극 대응하지 못해 어렵고 힘들었던 하이트 맥주사업에 마침표를 찍고 반드시 재도약 하겠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가 13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새 맥주 브랜드 '테라' 출시 행사에서 신제품의 성공 각오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기존 맥주와 완전히 차별화된 원료, 공법을 적용한 '청정라거-테라(Terra)'를 오는 21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라틴어로 흙, 대지, 지구를 뜻하는 '테라'는 전세계 공기질 부문 1위를 차지한 호주에서도 청정지역으로 유명한 '골든트라이앵글' 지역의 맥아만을 100% 사용하고 발효 공정에서 자연 발생하는 리얼탄산만을 100% 담았다는 설명이다. 실제 출시행사 현장 시음 결과 "톡 쏘는 탄산의 맛이 강하고 거품이 풍부하며 첫 모금의 자극이 강하나 뒷맛은 부드럽고 고소한 편"이라는 평이 나왔다.

패키지는 청정라거 콘셉트를 가장 잘 표현하는 '그린'을 브랜드 컬러로 적용했으며 심플한 BI로 라거의 청량감을 시각화했다고 하이트진로는 전했다. 국내 레귤러 라거 중 이른바 '녹색병' 패키지를 채택한 것은 '테라'가 최초다.

이날 김인규 사장은 "신제품 테라는 하이트진로가 새 출발 알리는 상징과도 같다. 개발부터 출시까지 혼신의 힘을 다해 노력한 만큼 좋은 결실을 얻을 수 있도록 일선 영업사원을 포함한 모든 임직원들이 신제품 성공을 위해 필사즉생 각오로 최선의 노력 다하겠다"라며 "창립 100주년을 5년 앞둔 지금, 하이트진로는 새 신화 만들기 위한 출발점에 서 있다. 100년 기업에 걸맞는 저력을 발휘해 맥주 시장에서 또 한 번의 성공신화를 창출해 내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어 오성택 마케팅 상무는 "이번 신제품 출시는 2차 세계대전 승기의 결정적 작전이었던 노르망디 상륙작전과 흡사하다. 우리만의 강력한 무기, 이 무기의 비전은 대한민국 대표맥주다"라며 "테라의 핵심 키워드는 '청정맥아100%''100% 리얼탄산'이며 결론적으로 '청정라거'"라고 강조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 상무

오 상무는 또 "테라는 제품 진정성, 주질 퀄리티, 패키지의 심미성 등 제품 자체가 곧 마케팅"이라며 "올해 두 자리수 이상 시장점유율을 달성하는 게 목표이고 '대한민국 대표맥주'가 되는 게 포지셔닝이자 비전이다"라고 거듭 밝혔다.

'청정라거-테라'는 오는 21일 첫 출고 이후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 가정 채널과 음식점과 유흥 채널에서 동시 판매될 예정이다. 출고가격은 기존 맥주와 같고 알코올 도수는 4.6%이며, 첫 광고모델은 배우 공유다. 

'최초의 맥주로 기억되지 말자. 최고의 맥주로 다시 태어나자'. 이날 홍보 영상에 등장한 문구다. 테라가 과연 하이트진로 맥주사업 '새출발-재도약의 상징'이자 '대한민국 대표맥주'로 성장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글/사진=김윤미 기자 millim@bstoday.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법인명 비에스투데이(주)
  • 제호 비에스투데이
  •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24 한국프레스센터 14층
  • 대표전화 02-734-8131
  • 팩스 02-734-7646
  • 등록번호 서울 아 03833
  • 등록일 2015-07-21
  • 발행일 2015-08-31
  • 발행인 안병길
  • 편집인 이주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홍규
  • Copyright © 2019 BSTODAY - 비에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bstoday.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