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3-22 17:59 (금)
'치맥-피맥 이어 만맥?' 편의점 만두 구매고객 3명 중 1명은 맥주도 함께
'치맥-피맥 이어 만맥?' 편의점 만두 구매고객 3명 중 1명은 맥주도 함께
  • 승인 2019.01.09 10: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맥(치킨에 맥주), 피맥(피자에 맥주)에 이어 만맥(만두에 맥주)이 뜬다? 

GS리테일에 따르면, 지난 달 GS25 편의점에서 냉동 만두, 냉장 만두를 구매한 고객 중 30.2%가 맥주도 함께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만두 구매 고객이 매년 늘어 전년 대비 2017년 22.8%, 지난해 26.1% 증가세를 보였다.

GS25는 판매 데이터 분석을 통해 도시락 형태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유어스모두의만두(이하 모두의만두) 즉석식 상품을 선보였다. 냉동 만두 판매 1위 업체인 CJ의 고품질 만두를 사용해 모양과 맛이 다른 7종 10개 상품으로 구성했다.

과거 만두류는 냉동 상품 형태의 고기 만두나 김치 만두 위주로 출시됐었지만 GS25는 만두를 좋아하는 고객 모두를 만족시키기 위해 만두의 종류와 조리 방법도 다양하게 했다는 설명이다.

한편, 지난 한달 간 GS25에서 만두를 구매하는 고객의 36.7%는 용기면을 함께 구매한 것으로 나타나 만두는 혼술족, 혼밥족 모두가 선호하는 상품인 것으로 분석됐다.

GS리테일 담당자는 "1~2인 가족의 소비 트렌드를 통해 가설을 세우고 연관 상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보면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유형의 상품을 기획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라며 "GS리테일은 앞으로도 팩트 기반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신상품 출시, 개인화 마케팅 등을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GS리테일

김윤미 기자 millim@bstoday.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법인명 비에스투데이(주)
  • 제호 비에스투데이
  •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24 한국프레스센터 14층
  • 대표전화 02-734-8131
  • 팩스 02-734-7646
  • 등록번호 서울 아 03833
  • 등록일 2015-07-21
  • 발행일 2015-08-31
  • 발행인 안병길
  • 편집인 이주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홍규
  • Copyright © 2019 BSTODAY - 비에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bstoday.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