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 나를 위한 'DIY 클래스' 체험 인기
'소확행' 나를 위한 'DIY 클래스' 체험 인기
  • 승인 2018.12.26 15: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기어때가 액티비티 '클래스' 상품의 올해 주요 트렌드 키워드를 'DIY(Do-it-yourself)'라고 분석했다. 개인 취향을 중시하는 최근 소비자 성향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여기어때가 클래스 카테고리를 오픈한 지난달 2일부터 이달 14일까지 약 50일간의 판매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 소비자가 다수 선택한 상품에는 '나만의 네온사인 만들기'와 '이태원 이연공방 도자기 체험'이 나란히 1, 2위에 올라 인기 클래스로 꼽혔다. 네온사인과 도자기 공방은 작품 형태를 직접 고를 수 있는데다 호스트 도움을 받아 초보자도 제품을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1~2시간의 비교적 짧은 시간동안 인테리어 소품을 만든다는 장점 덕분에 퇴근 후 부담없이 수업을 수강하는 경우도 있다.

이 외에 '나만의 향수 만들기'(8위), '자개 은반지 만들기'(9위), '플라워와 캔들 만들기'(13위) 등 공방 상품도 인기가 높았다.
 
쉽게 접하기 어려운 취미를 일일 체험하는 클래스도 관심이 높다. '가야금 원데이 클래스'(3위), 'DJ가 되어보는 시간'(6위), '클라이밍 기초강습&체험'(10위), '원데이 K팝 댄스 클래스'(15위)가 대표적이다. 큰 비용을 지불하고 장기 강습을 받기 전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 '맛보기'하는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과 '소확행' '워라밸'을 중시하는 사회 분위기로 관련 시장은 성장세가 뚜렷하다. 업계에 따르면 본업과 별개로 취미생활을 즐기는 사람이 늘면서 취미와 재능공유 시장은 연 30%씩 성장 중이다. 더불어 국내시장이 올해 기준 2조6000억원~4조원으로 예상된다.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 여기어때는 총 7개 카테고리, 250여개 클래스 상품 라인업을 마련했다. 내년 2월까지 전 상품을 15% 할인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김민정 여기어때 액티비티 큐레이터는 "퇴근 후 시간을 값지게 보내고 싶은 직장인뿐 아니라 정성이 담긴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용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가 크게 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위드이노베이션

김윤미 기자 millim@bstoday.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법인명 비에스투데이(주)
  • 제호 비에스투데이
  •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24 한국프레스센터 14층
  • 대표전화 02-734-8131
  • 팩스 02-734-7646
  • 등록번호 서울 아 03833
  • 등록일 2015-07-21
  • 발행일 2015-08-31
  • 발행인 안병길
  • 편집인 이주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홍규
  • Copyright © 2019 BSTODAY - 비에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bstoday.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