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만큼이나 뜨거운 온라인 서머 마케팅 ... 빌려주고 깍아주고 모아주고, 각축전 시작
폭염 만큼이나 뜨거운 온라인 서머 마케팅 ... 빌려주고 깍아주고 모아주고, 각축전 시작
  • 승인 2018.07.18 11: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상 최고,최대 폭염이 예고된 가운데, 올 여름 성수기를 둘러싼 온라인 유통업계의 치열한 각축전이 시작됐다. 특히 올해에는 '렌탈', 여행지 할인, '페어' 등 다양한 기획을 선보이며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휴가가 시작되기 전에 알뜰살뜰 체크부터 진행해보자. 

▶롯데렌탈 묘미, 여름 휴가철 맞아 바캉스 용품 렌탈 기획전 진행

롯데렌탈(대표 표현명)의 국내 최초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렌탈 플랫폼 '묘미(MYOMEE)'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행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바캉스 용품 렌탈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묘미의 바캉스 용품 렌탈 기획전은 여행할 때 필요하지만, 구입하기엔 부담스럽고 여행 후 보관 시 짐만 될 수 있는 여행 용품들을 필요한 기간만큼 합리적으로 렌탈할 것을 제안한다. 특히 최근에는 최소한의 소비로 만족과 행복을 추구하는 '미니멀리즘(Minimalism)' 트렌드가 주목을 받고 있는 만큼, 불필요한 낭비를 줄인 '미니멀 라이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기획전은 여행 유형에 따라 맞춤형 렌탈 상품들을 추천해주는 ‘레디 포 바캉스(READY FOR VACANCE) 기획전’, 여행 필수품인 다양한 카메라를 단기 또는 스마트장기 렌탈로 이용할 수 있는 ‘후지필름 카메라 렌탈 기획전’ 등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스마트장기’는 고객이 프리미엄 제품을 부담 없는 금액의 월 렌탈료로 이용하고, 계약 종료 후 상품에 대한 소유권을 이전 받는 묘미의 렌탈 서비스다.
 
레디 포 바캉스 기획전에서는 한강 등지에서 즐기는 피크닉 용품, 안전하고 편안한 국내 여행을 위한 유모차 및 카시트, 해외 여행객의 필수품이 된 캐리어 등 여행 목적과 장소에 따라 맞춤 단기 렌탈 상품을 추천한다. 가령 영유아 자녀와 함께 인근 공원에서 산책을 즐기기에 좋은 독일 프리미엄 유아 웨건 '시크포베이비 프론토웨건'을 하루 5,070원의 비용으로 대여할 수 있으며, 우수한 안정성으로 유명한 ‘싸이벡스 제로나 플러스’ 카시트는 하루 2,920원이라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 가능하다.

후지필름 카메라 렌탈 기획전은 여행의 계절 여름을 맞아 카메라 장•단기 렌탈 고객들을 대상으로 가격 인하, 할인 쿠폰 제공, 사은품 증정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후지필름 X-T20, X-E3, X-T2 등 단기렌탈 상품의 경우 최대 40%의 가격 인하가 적용되며, 후지필름 X-T2, X-H1, X-A5 등 스마트장기 상품에는 최소 주문금액에 따라 3, 6, 9만원의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이 밖에도 후지필름 카메라 스마트장기 고객에게는 ‘루메나 N9-FAN PRO’ 휴대용 선풍기, 32GB SD 메모리 카드, 샤오미 보조 배터리 등 사은품과 함께 제품에 따라 10~20만 원 상당의 롯데백화점 상품권이 추가 증정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바캉스 용품 렌탈 기획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묘미 모바일 앱과 공식 홈페이지(www.myomee.com), 고객센터(1522-4100)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롯데렌탈이 지난 8월 론칭한 묘미는 생애주기(Life Cycle)별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프리미엄 유아동 용품부터 트렌디한 레저, 패션, 가전까지 모든 카테고리의 제품 렌탈이 가능한 국내 최초 ‘라이프스타일 렌탈 플랫폼’이다. 세계적 트렌드인 공유 경제의 선도적 모델이라는 평가와 함께 정수기나 공기청정기 같은 ‘생활환경가전’ 등 한정적인 카테고리에 국한되어 있던 국내 렌탈 시장의 지평을 한층 넓힌 사례로 꼽힌다.


★11번가, 여름휴가 e쿠폰 프로모션…워터파크, 수영장, 면세점, 카페 놀거리 다 모았다 

SK플래닛(사장 이인찬) 11번가(www.11st.co.kr)가 휴가시즌에 사용할 수 있는 워터파크, 면세점, 카페/베이커리 e쿠폰 50여 종을 한데 모은 ‘물 만난 e쿠폰’ 프로모션을 오는 22일까지 실시한다.  

매일 ‘원데이 원딜’을 통해 대표상품 한 가지씩 특가에 판매한다. 18일에는 어린이, 유아전용 물놀이시설이 있어 가족단위 피서객들이 많이 찾는 서울 ‘능동 어린이회관 수영장 입장권’을 정가 대비 50% 저렴한 5천원에, 19일에는 ‘캐리비안베이 종일권’을 51% 할인한 3만6000원에 내놓는다. 20일에는 ‘신라아이파크 면세점 선불카드 3만원권’을 33% 저렴한 2만원, 21~22일에는 ‘후지필름 사진인화권 8천원권’을 76% 저렴한 1900원에 내놓는다.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전국 워터파크 입장권도 한데 모았다. 경주의 ‘블루원 워터파크’ 골드시즌 입장권, 독일식 온천리조트로 스파와 물놀이 모두를 즐길 수 있는 ‘이천 테르메덴’ 입장권, 홍천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입장권, 가평 수상레저 글램핑 ‘캠프통 아일랜드’ 워터파크+수상레저 이용권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만나 볼 수 있다. 

휴가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페/베이커리 e쿠폰도 다양하게 모았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 과자선물세트 더즌’은 9900원, ‘스타벅스 부드러운 디저트 세트’는 1만2320원이다. 

11번가에 따르면 최근 보름간(7/1~15) 먹거리, 놀거리가 포함된 e쿠폰 카테고리 거래액은 지난해 대비 60% 이상 급증했다. 이른 더위로 휴가를 일찍 다녀오는 이들이 많아진 데다가 이번 달부터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 등의 영향으로 ‘워라밸’을 즐기는 이들이 많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워터파크, 수영장 등이 포함된 ‘여가/취미’ 카테고리 거래액은 76%, ‘카페/음료’ 카테고리는 38% 증가했다. 
 
◈ 쿠팡, '여름 생필품 페어' 진행 … 7만원 이상 구매 시 2만5000원 할인 쿠폰 제공, 최대 40% 즉시할인  
 
이커머스 리딩기업 쿠팡(대표 김범석, www.coupang.com)이 인기 생필품을 한 곳에 모아 선보이는 ‘여름 생필품 페어’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 쿠팡은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화장지, 헤어케어 용품 등의 생필품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최대 40% 즉시할인을 제공하는 ‘로켓배송 할인관’과 테마별로 분류한 ‘카테고리관’, 국내외 대표 생필품 브랜드 상품을 모은 ‘브랜드관’ 등으로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로켓배송 할인관'에서는 쿠팡이 선별한 인기 로켓배송 제품을 다양한 할인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쿠폰할인관’에서 고객들은 7만원 이상 구매 시 2만5000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2000원,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상당의 장바구니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 최대 40% 즉시할인을 받을 수 있는 ‘즉시할인관’도 진행한다. 

'카테고리관'은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세탁세제, 베이비케어, 화장지, 바디케어, 주방세제 등 총 9개 테마별로 제품을 분류했다. ‘브랜드관’에서는 피죤, 테크, 코디, 크리넥스, 홈스타 등 총 52개 인기 브랜드의 믿을 수 있는 상품을 별도로 찾아볼 수 있다. ‘일주일 특가’에서는 8개 인기 상품을 선정해 파격적인 할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각종 얼룩을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는 ‘퍼실 파워젤 일반용 액상세제 라벤더 코튼프레쉬향 본품(3L, 1개)’이 있다. 쿠팡가는 1만3000원대다. 아르간 오일과 카멜리아, 마룰라 등 다양한 오일 함유로 손상된 모발 관리에 탁월한 ‘미장센 퍼펙트 세럼 세트’를 1만2000원대에, 펌프 타입의 용기로 사용이 편리한 ‘AURA 윌 유 메리미 섬유유연제 본품(1L, 2개)’를 7000원대에, 부드러운 휘핑크림 타입으로 사용이 편리한 ‘페리오 죽염 히말라야 핑크솔트 펌핑치약(285g, 1개)’를 5000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김정덕 기자 augustori@bstdoay.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법인명 비에스투데이(주)
  • 제호 비에스투데이
  •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24 한국프레스센터 14층
  • 대표전화 02-734-8131
  • 팩스 02-734-7646
  • 등록번호 서울 아 03833
  • 등록일 2015-07-21
  • 발행일 2015-08-31
  • 발행인 안병길
  • 편집인 이주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홍규
  • Copyright © 2018 BSTODAY - 비에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bstoday.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