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외 대신 옥상' 시티캠핑 인기에 관련 용품 매출도 급증 [틈새DB]
'교외 대신 옥상' 시티캠핑 인기에 관련 용품 매출도 급증 [틈새DB]
  • 승인 2018.04.12 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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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핑 트렌드가 '1세대 캠핑' '2세대 글램핑'에 이어 '3세대 시티캠핑'으로 진화하는 가운데, 지난해 시티캠핑가구-소품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들어 미세먼지의 심각성이 사회 문제로까지 번지며 봄을 맞아 캠핑, 등산 등 아웃도어 활동의 트렌드가 실내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인도어(Indoor)' 형태로 변화하고 있는 것도 같은 차원이다. 교외로 나서는 캠핑을 대신해 주거형태에 따라 옥상(루프탑)이나 베란다 등을 꾸며 야외활동을 대신하거나 등산이나 싸이클 등 야외 스포츠 대신 실내 스포츠에 대한 선호가 늘고 있는 것이다. 

실제 이러한 실내공간에 두고 즐길 법한 시티캠핑용 아웃도어 가구 매출은 매년 증가세다.

이마트에 따르면, 2014년 이후 시티캠핑 관련 가구-소품 전체 매출 신장률은 매년 두 자리 수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는 무려 77.6%나 매출이 증가, 2013년 대비 3.5배 규모로 가파르게 성장했다.

이마트 시티캠핑 관련 가구/소품 매출 신장률

특히, 2030세대를 중심으로 주택가의 옥상 공간을 활용한 루프탑 카페나 바 등이 더욱 인기를 끌 전망이다. 아파트의 베란다를 활용해 도심 속 여유를 즐기는 것이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시티캠핑을 위한 소가구 중심 소비는 계속 될 것이라는 예상이다.

안혜선 이마트 리빙담당 상무는 "최근 미세먼지 등의 여파로 야외활동에 대한 제약이 늘면서 도심 속에서도 교외에서 즐기던 아웃도어 활동의 분위기를 즐기고자 하는 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라며 "일과 삶의 균형을 중요시 하는 사회 분위기에 따라 일상 속에 즐길 수 있는 여가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이마트

김윤미 기자 millim@bstoda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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