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황사 막고 지우고…뷰티업계, '안티폴루션' 제품 '봇물'
미세먼지·황사 막고 지우고…뷰티업계, '안티폴루션' 제품 '봇물'
  • 승인 2018.03.12 23: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계절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와 한께 봄철에 '불청객' 황사까지 우리를 습격해 건강과 피부를 해친다. 피부 깊숙한 곳에 침투한 미세먼지는 피부 노화를 앞당기고 피부에 염증을 일으켜 질환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뷰티업계에서도 미세먼지 등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안티폴루션(Anti-pollution)' 화장품 시장이 커지는 추세다. 미세먼지 흡착을 방지하거나 제거하는 효과를 입증한 화장품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 팩트-선크림 등 미세먼지 흡착 방지 효과 있는 제품들 눈길

사진=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풀무원로하스, 라비다, 헤라, 리더스코스메틱, 셀트리온스킨큐어, BRTC

최근에는 미세먼지를 제거해주는 클렌저 제품 외에도 스킨케어나 화장 단계에서 미세먼지 흡착을 방지해주는 팩트나 선케어 제품도 활발하게 선보이고 있다. 풀무원로하스는 미세먼지 이중 차단 메커니즘을 적용한 '이씰린 피니쉬 커버 팩트'를 선보였다. 임상 테스트를 통해 97.1%의 미세먼지 흡착 방지 효과를 입증한 이 제품은 촉촉한 커버와 스킨케어가 한번에 가능한 신개념 팩트다. 이소플라본 복합물, 모이스처 복합물, 해초류 복합물 성분이 함유된 쓰리 콤플렉스(3-Complex) 성분과 연꽃 복합물 성분이 건강한 피부 유지에 도움을 준다.

라네즈 '안티폴루션 피니싱 팩트'는 미세먼지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자극 받은 피부 톤을 화사하고 보송하게 마무리해 주는 스마트 차단 팩트다. 피부에 보호막을 씌워 미세 먼지의 피부 흡착을 완화시키며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덧바르며 피부를 케어 할 수 있다.

코리아나화장품 라비다가 새롭게 선보인 데일리 선크림 '라비다 선 솔루션 데일리 모이스트 프로텍션'은 미세먼지 차단 효과를 외부 임상을 통해 입증한 선크림이다. 미세먼지 속 중금속만을 선별적으로 골라내 제거해 주는 알테로모나스 발효 성분이 방어막을 형성해 미세먼지를 튕겨내며, 끈적이지 않는 특화된 제형으로 미세먼지가 피부에 달라붙지 않도록 보호해 주는 제품이다.

아모레퍼시픽 헤라의 '어반 베일 CC'는 헤라에서 독자적으로 개발된 멀티 쉴딩(Multi-shielding) 기술이 적용된 CC크림으로 피부를 자극하는 미세먼지를 비롯한 이물질이 피부에 달라붙는 것을 최소화하며 피부를 보호한다. 제이준의 '안티 더스트 아쿠아 선 블록'은 SPF50+/PA++++의 강한 자외선 차단 지수의 제품으로 자외선과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제품이다.

■ 외출 후 미세먼지 제거 클렌징-피부 관리 마스크 제품도 인기

피부에 남아있는 미세먼지 제거를 위해선 꼼꼼한 세안이 필수다. 세안 뒤엔 미세먼지에 하루 종일 지친 피부를 위해 마스크로 피부를 진정시켜주면 도움이 될 수 있다. BRTC의 '안티폴루션 클렌징 오일'은 1회 사용으로 90% 가량의 초미세먼지를 씻어내며 KC피부임상연구센터에서 초 미세먼지 세정력 인체 적용시험 테스트 완료를 마친 제품이다. 순한 식물성 오일과 독자적인 특허 성분으로 클렌징 후에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셀트리온스킨큐어의 'PM2.5블록 클렌저'는 독자적 특허 조성물인 PM2.5 Block™ 성분을 사용해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 진귤껍질 추출물, 고사리삼 추출물, 동백나무 겨우살이 추출물의 3가지 자연물 유래 소재로 이루어진 콤플렉스는 미세먼지에 의해 유발된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리더스코스메틱이 출시한 '인솔루션 안티-더스트 마그넷 마스크'는 미세먼지 흡착 임상 원단을 사용한 미세먼지 토탈 케어 마스크 제품이다. 미세먼지와 황사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 빠르게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헉슬리의 '마스크 오일 앤 익스트랙트'는 미세먼지 입자를 흡착하는 마이크로 어웨이™ 시트를 사용해 미세먼지가 피부 속으로 침투하는 것을 방지해준다. 일반 섬유보다 150배 가늘고 촘촘한 원사로 부드러운 촉감과 함께 제형의 흡수를 빠르고 고르게 도와준다.

사진=왼쪽부터 라네즈 '안티폴루션 피니싱 팩트', 프레시팝 '두피클렌징샴푸', 프리메라 '맨워터리플루이드'

■ 손상피부케어-두피관리-남성용 제품도 '주목'

아이오페의 '더마 리페어 시카크림(3만 2천원대)'은 거칠어진 손상 피부를 케어하는 효능성분 마데카소사이드, 판테놀, 편백추출물이 함유된 피부 집중 개선 크림이다. 3가지 효능 성분이 민감 피부에 필요한 피부 진정, 건조손상케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피부과-알러지-안자극 대체-민감성 패널 테스트 등 4가지 철저한 사전 테스트를 통과,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두피 모공은 피부 모공보다 크기 때문에 오염물질이 더 잘 쌓인다. 이는 염증, 가려움증 등 두피 트러블 뿐 아니라 점차 깊어지면 탈모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외출 후 밤에 머리를 감는 것은 꼭 필요하다. 천연 유래 성분 함량을 강화해 새롭게 리뉴얼한 프레시팝 '두피 클렌징 샴푸'는 코코넛 성분으로 만든 풍성한 거품이 두피 딥클렌징을 도와준다. 특히 이번 제품에 적용된 미셀라 클렌징 기술과 흡착거품이 미세먼지를 끌어당겨 두피에 쌓인 오염물을 제거해준다.

프리메라 '맨 워터리 플루이드'는 농축된 미네랄을 함유한 워터와 치마버섯 다당체 성분의 복합체인 워터 포스TM로 환절기에 건조하고 거칠어진 남성의 피부에 강력한 수분을 전달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준다.
또, 미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함유해 스트레스 등 외부 자극으로 인해 칙칙해진 남성 피부에 생기와 윤기를 선사한다.

풀무원로하스 윤루시아 PM은 "미세먼지가 피부 깊숙한 곳까지 침투하게 되면 피부 염증이나 노화를 유발할 수 있는 만큼 외출 시엔 피부가 직접 닿지 않도록 자외선차단제, 팩트 등을 활용하고 클렌징오일 등의 클렌저로 꼼꼼하게 세안해주는 것이 필요하다"며 "이때 임상시험 등을 통해 미세먼지 흡착을 방지하고 세정 효과를 인정받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김윤미 기자  millim@bstoday.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법인명 비에스투데이(주)
  • 제호 비에스투데이
  •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24 한국프레스센터 14층
  • 대표전화 02-734-8131
  • 팩스 02-734-7646
  • 등록번호 서울 아 03833
  • 등록일 2015-07-21
  • 발행일 2015-08-31
  • 발행인 안병길
  • 편집인 이주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홍규
  • Copyright © 2018 BSTODAY - 비에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bstoday.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