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경제
액토즈소프트, 카카오게임즈에 200억원 투자

액토즈소프트가 관계사 디안디안 인터랙티브 홀딩스(DianDian Interactive Holding, 이하 디안디안 인터랙티브)와 카카오게임즈에 200억 원 규모의 지분 투자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액토즈소프트는 13일 이사회를 통해 100% 자회사인 액토즈홍콩(Actoz Soft Hongkong Ltd.)이 제 3자 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카카오게임즈 지분 1.2%를 100억 원에 인수할 것을 결의했다.
 
이와 함께 세기화통의 자회사 디안디안 인터랙티브가 100억 원 규모로 이번 유상증자에 함께 참여했다. 디안디안 인터랙티브는 액토즈소프트의 모회사 샨다게임즈의 최대주주인 세기화통의 자회사로서 모바일 게임 '킹오브아발론' 등을 개발 및 서비스하는 글로벌 게임 기업이다.
 
액토즈소프트는 국내 최대 이용자를 확보한 '카카오게임' 플랫폼을 비롯해 퍼블리싱 사업 역량, 해외 비즈니스 모델 등 카카오게임즈가 보유한 높은 성장성과 잠재력에 주목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향후 액토즈소프트는 카카오게임즈와 전략적 사업 파트너로서 보다 적극적으로 협업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모바일 게임 '드래곤네스트M for 카카오'를 포함, 다양한 형태로 공동 퍼블리싱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양질의 게임 라인업 확보 및 해외 시장 개척 등 다방면에서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액토즈소프트는 지난해 자회사 액토즈홍콩을 설립, 2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단행한 바 있다.
 
액토즈소프트 구오하이빈 대표는 "이번 투자는 액토즈홍콩이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하는 첫 단계"라며 "향후 IP사업 및 e스포츠 등 당사의 사업 목적에 적합한 투자처가 있을 시 적극적으로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액토즈소프트
 
김윤미 기자 mono@

김윤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지금, 이 뉴스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칼럼&오피니언
아이 엠 낫 유어 니그로
[송경원의 영화산책]
아이 엠 낫 유어 니그로
32. 진저 원티드 라이브
[인사이드 뷰직페이퍼]
32. 진저 원티드 라이브
옛사랑이 생각나는, 김밥 따로 반찬 따로 충무김밥 [박상대의 푸드스토리]
[박상대의 푸드스토리]
옛사랑이 생각나는, 김밥 따로 반찬 따로 충무김밥 [박...
이색(李穡:), 관직의 반열이 자숙하게 함
[고전에서 배운다]
이색(李穡:), 관직의 반열이 자숙하게 함
여백
많이 본 뉴스
주간 베스트 클릭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
PREV NEXT
여백
生生한 현장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