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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산부에게 좋은 오렌지·시금치·브로콜리...공통점은 '엽산'

임신 중 영양 섭취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엄마의 건강이 유지돼야 태아의 성장 발달도 원활하게 이뤄지기 때문이다.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은 많지만 기본적으로 챙겨야 하는 식품은 채소와 과일이다. 이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모체와 태아 모두의 건강에 도움이 된다.
 
특히 산모는 임신 초기에 엽산이 풍부한 음식을 충분히 먹어야 기형아나 저체중아 출산, 유산 등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 이에 엽산이 다량 들어있는 브로콜리, 시금치, 오렌지 등의 충분한 섭취가 중요하다.
 
다만 주의할 점이 있다. 음식에 함유된 엽산은 조리나 가공 과정을 거치면 쉽게 손실된다. 따라서 엽산 식품은 가급적 신선한 상태로 조리 없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아울러 식품만으로는 임산부의 엽산 권장량(400~600mcg)을 채우기는 어렵기 때문에 영양제도 함께 먹는 것이 좋다. 임산부용 영산제는 자연 유래 원료로 만들어진 제품이 천연에 가까운 엽산을 섭취할 수 있고 체내 안전성도 높다.
 
또 영양제를 고를 때는 제조과정에서 화학부형제를 배제한 '무부형제 공법' 제품이 안전하다. 이런 제품은 알약 형태를 만들때 생산 편의를 위해 쓰이는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등이 들어 있지 않아 화학첨가물에 대한 걱정을 최대한 덜 수 있다.
 
화학부형제가 없는 엽산제 브랜드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태아의 신경관 형성을 위해 임산부의 엽산 섭취가 중요하다"라며 "화학부형제 없는 유산균 유래 엽산제는 건강에 예민한 임산부들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전했다.

김상혁 기자 sunny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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