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헬스 헬스
프로폴리스 영양제, 꾸준한 인기…'원산지보다 화학첨가물 포함 여부 따져야'
사진=H&A 제공

꿀벌이 만들어내는 천연물질인 프로폴리스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항산화·항염 등의 효능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프로폴리스는 캡슐, 용액, 스프레이에 이어 최근 사탕 형태로까지 제조, 소비자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나가고 있다.
 
실제 2015년 한 대형마트의 조사결과, 그해 1~9월 사이 프로폴리스 매출액은 전년 대비 69.7% 급증하는 등 효능·효과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면서 판매량 또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흔히 프로폴리스 제품을 고를 때 많이 따지는 것은 원산지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화학 첨가물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당부한다.
 
이들에 따르면 일부 프로폴리스 제품 중에는 유효성분 추출 시 알코올이나 폴리소르베이트, 프로필렌글리코지방산에스테르 등의 합성유화제를 사용하는데, 이 같은 성분이 포함된 제품은 인체에 유해한 영향을 줄 수 있다.
    
이에 뉴트리코어는 화학유화제나 첨가물이 없는 순수한 프로폴리스 수용액 ‘아쿠아 프로폴리스 리퀴드’를 통해 안전성을 높이고 있다.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프로폴리스를 고를 때는 원료의 원산지 외에도 화학첨가물 여부를 꼼꼼히 살펴봐야한다”며 “인체에 좋지 않은 합성 화학물질 없이 친환경 공법으로 만든 100% 수용성 프로폴리스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srkim@

김상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광화문 촛불집회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인터뷰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PREV NEXT
여백
오늘의 화보
PREV NEXT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