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헬스&건강 헬스
프로폴리스 영양제, 꾸준한 인기…'원산지보다 화학첨가물 포함 여부 따져야'
사진=H&A 제공

꿀벌이 만들어내는 천연물질인 프로폴리스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항산화·항염 등의 효능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프로폴리스는 캡슐, 용액, 스프레이에 이어 최근 사탕 형태로까지 제조, 소비자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나가고 있다.
 
실제 2015년 한 대형마트의 조사결과, 그해 1~9월 사이 프로폴리스 매출액은 전년 대비 69.7% 급증하는 등 효능·효과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면서 판매량 또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흔히 프로폴리스 제품을 고를 때 많이 따지는 것은 원산지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화학 첨가물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당부한다.
 
이들에 따르면 일부 프로폴리스 제품 중에는 유효성분 추출 시 알코올이나 폴리소르베이트, 프로필렌글리코지방산에스테르 등의 합성유화제를 사용하는데, 이 같은 성분이 포함된 제품은 인체에 유해한 영향을 줄 수 있다.
    
이에 뉴트리코어는 화학유화제나 첨가물이 없는 순수한 프로폴리스 수용액 ‘아쿠아 프로폴리스 리퀴드’를 통해 안전성을 높이고 있다.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프로폴리스를 고를 때는 원료의 원산지 외에도 화학첨가물 여부를 꼼꼼히 살펴봐야한다”며 “인체에 좋지 않은 합성 화학물질 없이 친환경 공법으로 만든 100% 수용성 프로폴리스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srkim@

김상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칼럼&오피니언
블레이드 러너 2049
[오피니언]
블레이드 러너 2049
'매혹당한 사람들', 일곱 여자와 한 남자의 동거 '소리 없는 욕망의 전쟁터'
[송경원의 영화산책]
'매혹당한 사람들', 일곱 여자와 한 남자의 동거 '소...
제로페스티벌 2017
[인사이드 뷰직페이퍼]
제로페스티벌 2017
안타까운 '갑질'과 기분좋은 '뇌물'
[감서은의 싱글노트]
안타까운 '갑질'과 기분좋은 '뇌물'
이색(李穡:), 관직의 반열이 자숙하게 함
[고전에서 배운다]
이색(李穡:), 관직의 반열이 자숙하게 함
여백
많이 본 뉴스
주간 베스트 클릭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
Back to Top